메뉴 건너뛰기

장전동 리버파크

뉴스자료

409632.jpg

 

 

동원개발, 4베이 판상형·일자형 동배치 갖춘 ‘서면 비스타동원’ 24일 견본주택 개관

 

분양시장에는 해마다 많은 새아파트가 쏟아지고 있지만 수요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는 ‘스테디셀러’는 존재한다. 바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4베이 판상형’ 구조다.

 

판상형 아파트는 앞뒤가 뚫려 있는 ‘ㅡ’이나 ‘ㄱ’ 등의 구조로 설계돼 통풍이나 환기가 우수하고, 남향 중심의 배치가 이뤄지기 때문에 난방비용 절감을 할 수 있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 시 넓은 서비스 면적을 확보할 수 있어 공간활용이 극대화 되고, 외관이 화려한 타워형에 비해 단조로워 분양가도 저렴하다. 또 베이(Bay)수를 늘리기에도 수월해 채광은 물론 발코니 확장 시 넓은 서비스 면적도 확보할 수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전용면적 59㎡에도 4베이 구조가 적용되기도 한다.

 

 

실제로 지난 8월 부산 남구 대연동에서 분양한 ‘대연 푸르지오 클라센트’는 전세대를 3~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단지 전체 경쟁률은 157.62대 1로 높았으며, 전용면적 84㎡A에는 2가구 모집에 3,837건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1918.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경쟁률은 올해 지방에서 분양한 단지 중 면적별로 봤을 때 10월 현재 가장 높은 기록이다.

 

동원개발이 오는 24일 견본주택을 열고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당감2동 573-89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서면 비스타동원’ 역시 전세대를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해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거기에 일자형 동배치까지 갖춰 채광과 통풍에 최적화된 설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드레스룸과 대형팬트리 등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평면도 장점이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지하 2층~지상 36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06가구 규모이며 이 중 210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서면 비스타동원’에는 최첨단 스마트홈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현관 로비, 세대 간 경비실 통화 및 공동현관 출입문 열림이 가능한 홈네트워크 시스템 월패드가 설치된다. 세대 내에서 직접 방문차량을 등록하여 자동으로 출입구가 개폐되는 방문차량 예약시스템을 갖췄으며, 엘리베이터 호출 등 아파트 공용부 기능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세대 내 조명, 난방 제어, 스마트 가전 연동 제어, IOT 디바이스 연동 제어를 할 수 있다. 외출 시 현관에서 집안의 조명을 소등할 수 있는 일괄 소등 스위치도 적용했다. 부재시에도 안전하게 택배보관이 용이한 무인택배보관함을 갖췄으며, 에너지 절감을 위한 지하주차장 LED 디밍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다.

 

보안 시스템도 우수하다. 열쇠가 필요 없어 분실이나 복제 걱정 없는 디지털 도어락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단지 진출입시 외부 차량을 체크하고 통제하는 차량 통제 시스템이 적용된다. 주차장, 엘리베이터 등에 녹화와 저장기능이 강화된 CCTV 감시카메라 시스템과 지하주차장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경비실 호출이 가능한 지하주차장 비상벨이 설치된다. 이 외에 무인경비시스템이 적용돼 우리집을 24시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단지를 둘러싼 주거여건이 우수하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부산지하철 2호선 가야역과 동의대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이며 단지 주변으로는 가야대로와 동서고가로, 백양터널, 수정터널 등이 위치해 부산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주변 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부산본점), 홈플러스(가야점), 서면 중심상권, 개금·서면 메디컬 스트리트가 가깝고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부산진구청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부산시민공원과 개금테마공원, 감고개공원, 백양산 등 녹지가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그 밖에 동의대, 동서대, 경남정보대, 부산국제고, 개금고, 가야초, 개성중, 가야여중, 가야고 등 명문학군을 갖추고 있어 교육환경이 양호하다.

 

인근에 다양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향후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우선 단지 인근으로 부전~마산 간 복선전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사상~해운대를 잇는 대심도 고속도로가 추진 중이다. 또, ‘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재배치 사업’도 지난 5월 부산진역 CY 이전사업 노반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하며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서면 비스타동원’은 부산에서 전매제한 규제를 피한 사실상 마지막 분양 단지여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다. 등기 때까지 전매가 금지되는 다른 단지와는 달리 당첨자발표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무이자와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한편, ’서면 비스타동원’은 오는 24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27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수) 1순위, 29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11월 4일(수) 당첨자발표가 진행되며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3일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1452번지 일원(지하철 1호선 시청역 2번 출구 앞 동원드림워크 3층 갤러리)에 마련되며, 코로나19 확산방지 정책으로 사전예약한 고객 1인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9월이다.

위로